메뉴

스타벅스 코리아, 보훈부-공동모금회에 ‘독립유공자 장학금’ 전달

2015년부터 현재까지 383명에 7억 6,600만 원 전달

 

지난 8월 8일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가보훈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김낙호 스타벅스 코리아 지원본부장, 나치만 서울지방보훈청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수혜 독립유공자 후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에서 열렸다.

 

스타벅스는 이날 독립유공자 후손 10명이 대표로 참가한 행사에서 총 1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해당 장학금은 앞으로 국가 보훈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천한 독립유공자 후손 5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학금은 매장 내 비치된 사랑의 열매 모금함에 모인 금액과 지난 삼일절 및 광복절에 선보인 상품 판매 수익금 일부에 스타벅스 코리아가 추가로 출연한 기부금을 더해 마련됐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9년 동안 독립유공자 후손 383명에게 총 7억 6,6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의병 활동을 전개한 독립유공자 한상열 님의 후손 자격으로 참석한 고손녀 홍유진 학생은 “선한 영향력을 지닌 사회복지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있어 이번 장학 사업이 큰 용기와 희망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독립유공자 후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학업에 매진해 강인하고 굳건한 애국심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해 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낙호 지원본부장은 “순국선열의 정신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우리 미래세대에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 마련한 후원금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큰 뜻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삼일절과 광복절 기념상품의 수익금으로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사업을 진행함과 동시에 독립문화 유산 보호 기금을 조성해 독립운동가 친필 휘호를 기증하는 등 우리 문화유산 보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