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대 백화점 체인 탄생? 삭스 피프스‧니먼 마커스 합병한 ‘삭스 글로벌’ 탄생

인수 금액 26억 5,000만 달러
이커머스 플랫폼의 성장으로 백화점 이용자 감소

 

미국에 거대 백화점 그룹인 ‘삭스 글로벌(Saks Global)’이 탄생했다.

 

지난 7월 4일 백화점 체인 ‘삭스 피프스 에비뉴’(Saks Fifth Avenue)를 운영하는 모회사 HBC가 고급 백화점 체인 니먼 마커스(Neiman Marcus)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 금액은 26억 5,000만 달러(원화 약 3조 6,000억 원)으로 합병 후 ‘삭스 글로벌’(Saks Global)이 설립되게 된다.

 

삭스 글로벌의 산하에는 삭스 피프스 에비뉴(Saks Fifth Avenue), 삭스 오프 피프스(Saks OFF 5th), 니먼 마커스(Neiman Marcus), 버그도프 굿맨(Bergdorg Goodman) 등 북미 지역 고급 백화점 브랜드들이 속하게 된다.

 

이번 인수는 전자상거래의 확산으로 젊은 세대들의 이탈과 함께 명품 백화점 업계의 부진으로 인한 현상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젊은 고객층이 고급 백화점을 외면하고 가격이 저렴한 이커머스 플랫폼에 더 집중하고 있다.

 

전략 컨설팅 기업 베인앤컴퍼니(Bain & Company)에 따르면, 2023년 미국 내 명품 소비는 2022년 대비 8% 감소했다.

 

HBC 최고경영자(CEO) 리처드 베이커는 “우리는 이 상징적인 명품 브랜드를 한데 모으는 인수를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수년 동안 업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 거래가 고객, 파트너, 직원들에게 가져다 줄 혜택을 기대해 왔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삭스 글로벌의 소수 지분을 인수하고 기술 및 물류 관련 지원을 할 계획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