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업개편 나선 비보존제약, ‘스피어테크 청산 결정’

화장품제조 자회사 청산
광사업 및 헬스케어도 정리 예정

 

지난 6월 30일 비보존제약은 이사회를 열고 화장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스피어테크를 청산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2019년 비보존제약이 인수한 스피어테크는 화장품 제조 전문업체로 사업 다각화를 위해 인수했다.

 

회사 관계자는 “주력사업인 제약사업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사업구조 개편에 나섰다”며 “주력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화장품 사업 뿐만 아니라 광사업 및 헬스케어 부문도 정리한다”고 말했다.

 

2023년 1분기 기준 비보존제약의 매출 비중은 제약사업부가 95.1%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광사업부는 3.1%, 화장품은 1.8%로 매우 낮은 비중이다.

 

제약사업부는 최근 바이알 생산라인 증설을 마무리하고 지난 5월에는 유한양행과 라라올라액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관계사 비보존으로부터 판권을 확보한 오피란제린(VVZ-149) 주사제 상업화에 매진하고 있다

 

비마약성 진통제인 오피란제린 주사제는 국내 임상 3상을 마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 신청을 앞두고 있다.

 

향후 품목허가 승인을 받게 된다면 비보존제약 공장에서 주사제를 생산할 계획이다.

 

이번 이사회에서 비보존제약은 장부환 비보존제약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하기로 결정했다.

 

이두현 비보존 그룹 회장은 비보존제약 대표이사에서 물러나 오피란제린 및 후속 파이프라인 개발에 집중한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