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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Amazon), 멕시코 BNPL 시장 진출

쿠에스키와 제휴해 격주 할부 결제 서비스 제공
은행 계좌 보유자, 전체 인구 50%도 안돼

 

아마존(Amazon)이 멕시코 BNPL(Buy Now, Pay Later) 시장에 진입한다.

 

지난 1월 29일 아마존은 멕시코 핀테크 기업 쿠에스키(Kueski)와 제휴해 멕시코에 격주 할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서비스 이용자들은 신용카드 없이 12회까지 격주 할부를 통해 구매가 가능해지게 된다.

 

멕시코는 전체 인구의 50% 미만이 은행 계좌를 보유할만큼 금융업의 빈틈이 많아 핀테크 스타트업이 시장에 나타나고 있다.

 

아마존과 제휴한 쿠에스키는 2012년부터 12년 동안 사업을 진행 중인 기업으로 3년 전인 2021년 BNPL 분야에 진출했고 2021년 12울에 스텝스톤 그룹 등에 시리즈 C를 통해 2억 2,000만 달러(원화 약 2,931억 5,000만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쿠에스키의 앤드류 세이즈 CFO는 “아마존이 멕시코에서 매우 중요한 판매자라는 점을 고려할 때 이번 협업은 매우 흥미로운 이정표다.”라면서 “이 계약을 통해 이전에는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던 사람들이 아마존에서 제품을 구매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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