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시, 지역민들의 도시문제 해결 역량 모은다, 소셜리빙랩 모집

청년 아이디어로 사회 문제 해결하는 리빙 랩 운영과 소셜 벤처 창업까지 지원팀 모집

 

대구광역시가 대구경북연구원과 함께 청년이 참여하는 소셜리빙랩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소셜리빙랩(Social Living Lab)은 사회 생활 실험실 이라는 뜻으로,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협력체계를 뜻하며, 실험 대상은 미세먼지, 주차난 등을 비롯한 환경문제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재난 대응 등 사회의 모든 문제를 대상으로 한다.

 

대구 도시문제를 청년의 아이디어로 해결하고 비즈니스 모델화 하는 「2020 대구×청년 소셜리빙랩」이 참가팀 모집을 개시한다.

 

총 20개 내외의 팀을 모집할 계획이며 모집 기간은 2020년 5월 6일부터 6월 5일까지이며,활동 기간은 동년 6월부터 동년 12월까지다.

 

지원팀은 ‘코로나19’와 같은 사회재난 대응방안에 관한 문제해결에 대한 지정과제에 지원하는 6~8개의 팀과 도시재생, 청년문제 등과 같이 자유과제에 지원하는 12~14팀을 선발한다.

 

선발 팀은 도시문제 발굴 및 해결을 위한 활동비 지원이 포함된 소셜리빙랩 운영지원과 사회참여역량 강화를 위한 리빙랩 교육, 도시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소셜벤처 발굴 지원을 받는다.

 

교육 지원은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리빙랩 운영과 창업관련 교육을 받게 되고, 팀별 상시 컨설팅과 전문가 및 유관기관 연계 지원을 받는다.

 

공유공간을 활용해 작업실과 회의 공간 등을 제공하고 대구 내 특정 장소를 제공해줄 예정이다.

 

참가팀은 대구시 공모‧모집 상세 정보 ‘2020년 「대구X청년 소셜리빙랩 」 참여팀 모집’과 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대구경북연구원에서 신청서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