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판 민 찐 총리 참석, IPICO 그린 산업단지 기공식 개최

베트남 빈투언성 최초의 스마트 및 그린 산업단지



(판티엣, 베트남 2022년 9월 2일 PRNewswire=모던뉴스) 2022년 8월 30일, Son My Industrial Park Investment Construction And Trading Infrastructure Limited Company(약칭: IPICO)가 빈투언성에서 자사의 유명 프로젝트인 Son My I 산업단지(Son My I Industrial Park)에 대한 기공식을 열었다.


기공식에는 판 민 찐 총리, 보 티 아인 쑤언 부주석, 국회 부의장 Tran Quang Phuong 및 기타 정부 대표를 비롯해 지역 부처 및 기관 대표들도 참석했다.




IPICO가 투자하고 개발하는 Son My I 산업단지는 좋은 입지를 점하고 있으며, 총면적은 1,070헥타르에 달한다. Son My I 산업단지는 베트남 빈투언성의 핵심 프로젝트로서, 미래 투자를 유치하는 자석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Son My I 산업단지는 공장, 서비스 센터, 기술 기반시설 및 녹지와 물 공간 등 4가지 토지 이용 기능에 따라 구획됐다. Son My 1 및 Son My 2의 2개 LNG 발전소는 이곳에 들어서는 주요 핵심 시설이다. 이들 발전소의 총용량은 4,500MW에 달하고, 면적은 200헥타르에 달한다. 


또한, 이 산업단지에는 100헥타르 규모의 LNG 창고 항구와 430헥타르 규모의 지원 산업도 들어설 예정이며, 녹색 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보조장비 생산 전용구역도 마련될 예정이다. 추가로, 단지 내 면적 30% 이상을 기술 기반시설, 공익사업 건설, 산업 서비스존뿐만 아니라 교육, 훈련, 의료, 보건 및 사무실 시설 같은 산업단지 근로자를 위한 핵심 편의시설에 할애할 예정이다.


기공식에서, 판 민 찐 총리는 관련 부서와 중앙 기구에 빈투언성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빈투언성의 잠재력을 최대한 높이고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 어려움과 병목 현상을 즉시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조정하고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 이는 Son My I 산업단지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유리한 여건을 조성하고자 하는 뜻으로 풀이된다.




IPICO 부회장 Le Quang Hieu는 "Son My I 산업단지는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핵심으로 하는 스마트 및 그린 산업단지가 되기 위해, 재생에너지와 청정에너지 개발에 우선순위를 두고, 이를 통해 탄소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예정"이라면서 "또한, Son My I 산업단지는 전략적 위치에 있기 때문에 지역 재화와 농산물의 수출입을 촉진하기 위한 통합적인 항구를 개발하는 데에도 적합하다"라고 설명했다.


Son My I 산업단지는 이미 Petro Vietnam Gas JSC (국영 Vietnam Oil and Gas Group의 자회사), AES Group(미국 기반의 세계 일류 에너지 기업 중 하나), 그리고 Electricite De France S.A.(프랑스), Sojitz Corporation(일본), Pacific Corporation JSC, Kyushu Electric Power Co. Inc.(일본)의 컨소시엄 등과 같은 세계 선도적인 투자사를 유치했다.


Son My I 산업단지는 2025년까지 모든 기반시설을 완공하고자 하는 목표를 세웠다. 이 산업단지가 가동에 들어가면 수천 개 일자리 기회가 창출되고, 지역 공동체의 삶의 질 개선뿐만 아니라 빈투언성의 순조로운 성장 궤도를 위한 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 프로젝트명: Son My I 산업단지(Son My I Industrial Park)
- 투자사: IPICO
- 위치: 빈투언성 함탄구 Son My Commune
- 총면적: 1,070헥타르
- 웹사이트: https://ipico.com.vn/


IPICO 소개
지역 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공동체의 삶의 질을 개선하며, 환경을 보존한다는 포부로 2017년에 설립된 SON MY INDUSTRIAL PARK INVESTMENT CONSTRUCTION AND TRADING INFRASTRUCTURE LIMITED COMPANY(약칭: IPICO)는 스마트 및 그린 산업단지 개발을 개척하며, 베트남 정부의 COP26 공약(유엔기후변화협약)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