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리플, 커스터디 기업 메타코 인수에 3,300억 원 투입

메타코의 토큰화 자산 수탁 기술 확보
송금 사업에서 사업 다각화 추진 탄력

 

지난 5월 18일 리플(Ripple)은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Custody) 기업 메타코(Metaco)를 2억 5,000만 달러(원화 약 3,300억 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합병(M&A)은 메타코가 보유한 토큰화(Tokenization) 자산을 수탁 및 결제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리플의 사업을 다각화하기 위함으로 해석된다.

 

메타코는 ▲리플의 고객층 ▲신사업을 시작할 자본 ▲은행과 기관 고객 지원을 위한 자원 등을 활용해 기업의 성장을 가속할 계획이다.

 

리플에 따르면, 현재 리플은 6개 대륙 55개 국가에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70개 이상의 시장에서 결제 및 송금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는 “메타코는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에서 역량이 입증된 기업”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암호화폐 핵심 분야에서 우위를 확보해 글로벌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모니카 롱 리플 사장은 “리플은 블록체인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는 전통 금융 기관의 이상적인 파트너로 2030년에는 그 규모가 10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며 “이 기능을 리플에 추가함으로써 블록체인을 실질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조직들을 모든 채택 단계에서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아드리안 트레카니 메타코 CEO는 “이번 인수계약을 통해 메타코는 리플이 가진 시장 경쟁력을 활용해 고객 가치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최상의 서비스로 증가하는 기관 수요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