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NH투자증권, 롯데칠성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매수 의견

코로나19 영향 하반기 강력한 구조조정 및 다방면 경쟁력 제고 노력 실적 개선 전망

 

NH투자증권이 22일 롯데칠성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롯데칠성에 대해 "코로나19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나 앞으로 강력한 구조조정과 다방면에서 경쟁력 제고를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어 하반기에는 의미 있는 수준의 실적 반등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밝히며 목표가를 기존 12만원에서 13만5천원으로 제시하였다.

 

조 연구원은 "1분기 롯데칠성의 매출액은 5164억원, 영업이익은 85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10.2%, 55.8% 감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 밝혔다.  또한 "3월 이후 코로나19 사태의 급격한 확산으로 매출타격은 예상보다 컸지만 비용 효율화로 수익성은 크게 훼손되지 않을 전망"이라고 예상했다.

 

조 연구원은 "음료 부문은 배달과 가정향 수요가 증가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극장 및 외식향 물량 감소가 당초 추정보다 크게 나타나며 매출액은 전년대비 2%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롯데칠성의 현재 주가 수준에 대해 "주류 부문의 점유율 하락을 감안하더라도 음료 부문의 높은 브랜드력과 매출원가 개선, 조직 및 비용 효율화가 전혀 반영되지 않은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