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가 바우마 2025에서 전기 배터리 굴착기를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3월 15일 HD현대건설기계는 4월 7일부터 13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바우마 2025’에서 ‘HX19E’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HX19E’는 정격출력 13kW로 기존 자사 동급 내연기관 굴착기와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배기음과 탄소 배출이 없어 친환경적으로 도심 지역 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32kWh와 40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할 수 있으며 최대 6시간 40분 동안 작동 가능하다. 최대 굴착 깊이와 반경은 각각 2.3m, 3.93m로 추정된다. HD현대건설기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현지 수요를 확인하고 상반기에 본격 양산할 계획이다. 바우마는 세계 건설장비 산업의 혁신 기술과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뮌헨에서 3년마다 개최된다. HD현대건설기계는 HX19E를 앞세워 친환경 트렌드에 대응하고 건설장비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현재 탄소중립이 세계적인 과제로 부상하며 전기 건설장비 수요는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유럽연합(EU)은 2050년 탄소중립을 목표로 배기가스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전기와 하이브리드, 수소연료전지 등 친환경 장비
지난 3월 11일 한패스(Hanpass)가 외국인 전용 구인구직 신규 서비스를 오픈하고 기존 행정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구인구직 서비스는 국내 체류 외국인들이 실시간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한패스는 외국인들의 최대 애로사항인 안정적 일자리 확보를 돕기 위해 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플랫폼은 다국어 지원과 함께 이동이 제한적인 외국인 이용자를 위해 위치기반과 비자 유형별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대형 취업포털부터 지역 기반 중소 직업소개소 정보까지 통합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개편된 행정 서비스는 외국인들이 한국 생활에서 직면하는 비자, 노무, 법률, 세무 관련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췄다. 한패스가 검증한 전문가들이 ▲비자 연장변경 ▲근로계약서 검토 ▲분쟁해결 ▲세금 신고 등 생활 전반의 행정 문제를 직접 상담한다. 유사 상황의 해결사례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공간도 새롭게 마련했다. 김경훈 한패스 대표는 “이번 서비스로 국내 체류 외국인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소하고 구인구직난 해결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존 송금, 모빌리티 서비스에 구인구직, 행정대행까지 더해 외국인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생활금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는 멀티 플랫폼 생활시뮬레이션 게임 ‘심즈 4’의 확장팩 ‘취미와 사업’(Business & Hobbies)을 출시했다. ‘취미와 사업’ 확장팩은 역사와 기회가 가득한 도시 ‘노드헤이븐’이다. 이 곳에서 게이머는 타투 스킬을 배워 몸에 예술을 새기거나, 도예 스킬을 익혀 실용적인 작품이나 장식용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또, 이 두 가지 스킬을 통해 게임 내 가상 화폐인 시몰레온을 벌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심즈 4“ 기본 게임 업데이트에서는 도둑 캐릭터가 추가됐다. 이 캐릭터는 심즈 시리즈에 지속적으로 등장했던 인물로, 집에 몰래 들어와 크고 작은 물건을 훔친다. 플레이어는 도둑의 은밀한 방문을 다시 한번 경험할 수 있으며, 소중한 아이템을 보호하거나 도둑 경보기를 설치하는 등 예측 불가능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2월 24일 하나은행은 매월 급여이체를 받는 손님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급여 멤버십 서비스 ‘달달 하나 컴퍼니’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달달 하나 컴퍼니’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가상의 세계관을 구현한 서비스로 지난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급여이체 이력이 있는 손님에게 매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하나원큐를 통해 달달 하나 컴퍼니에 입사 후 ‘달달 보너스 행운봉투’를 개봉한 손님 전원에게 매월 1하나머니부터 최대 11,111하나머니까지 랜덤 방식으로 지급한다. 또 달달 하나 컴퍼니 서비스를 추천받은 손님이 입사 시 추천인이 생성한 ‘스카우트’ 코드를 입력하면 추천인과 추천받은 손님 모두에게 100 하나머니를 드리는 추천인 리워드 혜택도 제공한다. 달달 하나 컴퍼니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원큐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달달 하나 컴퍼니에 입사한 손님 중 총 1000명을 추첨하여 최대 2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하나은행은 이밖에도 급여이체 손님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2024년 3월 출시 후 1년도 지나지 않아 가입자수 5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한 대표 급여통장 ‘달달 하나 통장
지난 2월 11일 AI(인공지능) 기반 PR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스타씨드’가 자체 개발한 AI PR 솔루션 ‘퓰리처 AI’의 글로벌 뉴스 클리핑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회사의 규모와 상관없이 누구나 합리적인 비용으로 자사 혹은 관심 있는 기업, 관련 업계의 국내외 미디어 동향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됐다. 퓰리처 AI의 새로운 글로벌 뉴스 클리핑 기능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국내외 주요 매체의 관련 기사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분류한다. 이 기능은 자사뿐만 아니라 경쟁사 및 업계 동향을 파악하는 데 필수적인 뉴스 클리핑 작업을 간소화했다. 기존에는 수시간이 걸리던 업무를 퓰리처 AI가 신속하게 처리하며 해외 기사는 한국어로 번역되고 긴 기사는 핵심 내용으로 요약해 제공한다. 스타씨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AI 보도자료 생성 지원 언어도 총 7개로 확대했다.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인도네시아어로 보도자료를 자동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해외 홍보는 물론 해외 기업의 국내 홍보도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지난 2월 10일 코빗(Korbit, 대표 오세진)은 비수탁형 개인지갑 ‘코빗 웹3 월렛'(Korbit Web3 Walle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빗 웹3 월렛’은 레이어2 ‘실리콘(Silicon)’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며 이더리움 생태계의 안정성과 빠른 거래 속도가 강점이라고 코빗은 설명했다. 실리콘은 코빗과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의 합작법인 하이드로우에서 내놓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폴리곤 체인 개발 키트(Polygon CDK) 영지식증명 롤업(Zero-Knowledge Proof rollup) 기술로 구축됐다. 코빗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최초로 중앙화 거래소 이용자들이 실리콘 블록체인과 연결할 수 있는 개인 지갑을 제공한다. 해당 지갑을 통해 코빗 거래소와의 직접적인 자산 연결이 가능해지며, 지갑 내 거래 시 간편인증(생체인증・간편비밀번호)만으로 처리할 수 있어 인증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코빗 계정만 있으면 쉽게 웹3 지갑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용자 누구나 자격을 확인하고 토큰을 에어드랍 받을 수 있다. 또한 월렛 커넥트 기능을 지원하여 외부 프로젝트(서비스)와 댑(Dapp)과의 사용자 데이터 연결(앵커링)이 가능하다. 이를
지난 2월 5일 우리은행이 ‘우리WON뱅킹’으로 주민등록증 실물이 없어도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는 주민등록증에 수록된 정보를 QR코드와 함께 스마트폰으로 보여줘 본인확인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서비스 등록은 ‘우리WON뱅킹 ▲편의 서비스 ▲원더월렛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에서 본인인증을 포함한 등록절차를 마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주로 ▲국내 병/의원 ▲국내선 공항 탑승 수속 ▲여객터미널 ▲영화관 ▲편의점 ▲공공기관 등 본인확인이 필요한 다양한 상황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추후 활용처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금융실명법에 따라 실명확인이 필요한 금융회사의 계좌개설 업무 등 신분증 사본 보관이 필요한 실명확인 업무에는 사용할 수 없다. 또한, 본인 핸드폰에 1개 금융사 APP만 쓸 수 있어 중복 사용은 할 수 없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우리WON뱅킹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본인확인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익에 도움 되는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월 4일 넵튠(각자대표 강율빈, 정욱)은 모바일 앱 서비스 대상 리워드형 광고 오퍼월(Offerwall) 서비스 ‘포인트펍’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넵튠이 새롭게 선보인 ‘포인트펍’의 오퍼월 서비스는 앱 서비스가 이용자의 캠페인 참여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도록 지원하는 인앱 광고로 ▲설치・실행형 ▲퀴즈 풀이형 ▲구매형 ▲참여형 ▲뉴스 구독형 등 간단한 형식의 캠페인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포인트펍을 도입한 앱 서비스는 캠페인 완료 시 이용자에게 지급되는 인앱 유료 재화를 기반으로 앱 체류시간 및 재방문률 증가의 효과뿐만 아니라 캠페인 참여 때마다 발생하는 광고 수익도 보장 받는다. 넵튠은 포인트펍 정식 출시에 앞서 모바일 게임 ‘무한의 계단’에서 지난 12월부터 한 달간 시범 운영을 거쳐 서비스 안정성 검증을 완료했다. 향후 넵튠의 신작 게임을 포함한 모든 게임에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넵튠은 이번 오퍼월 서비스 포인트펍과 더불어 기존 운영 중인 광고 수익화 플랫폼 ‘애드엑스’와 ‘애드파이’, 수익형 뉴스 플랫폼 ‘뉴스펍’까지 게임・앱 개발사에 필요한 보상・비보상형 수익화 플랫폼을 모두 개발 및 운영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광고주향 서비스인 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