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기차] 트위지 생산 1주년 르노삼성 부산 공장… ‘XM3’ 입지 탄탄

르노 트위지 부산 공장 생산 1주년…SUV XM3의 유럽 수출 확정됐다

 

르노삼성차의 부산 공장이 생산기지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스페인 바야도리드 르노 공장에서 생산되던 ‘르노 트위지’는 지난 10월에 부산 공장에서도 생산을 시작해 생산 1주년을 맞이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수출 시장이 위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9월까지 1년간 1798대가 생산되어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 수출됐다. 같은 기간 내수 판매는 978대로였다.

 

르노 트위지는 부산 소재의 차체부품 제조업체은 동신모텍이 전 세계 판매 물량을 생산하고 있다.

 

부산 공장의 구조를 살펴보면 르노삼성차가 생산 부지와 생산 기술 지원 및 부품 공급을 담당하고 부산광역시는 설비투자와 판매확대를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맡았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와 협력업체, 지방자치단체 간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의 모범 사례로 인정받았다.

 

트위지는 안전성을 강화한 강판 프레임, 4점식 안전벨트, 에어백, 탁월한 제동력의 디스크 브레이크까지 갖춰 우수한 안정감과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배달 서비스 이용이 급증하면서 이륜차 등 기존 배달용 모빌리티보다 안전성이 뛰어난 점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9월 프리미엄 디자인 소형 SUV `XM3`의 유럽 수출이 확정되며 르노그룹 내 글로벌 주요 생산기지로서 르노삼성차 부산공장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르노삼성차는 "코로나19 위기에서도 탁월한 품질의 제품들을 안정적으로 생산해 냈던 부산공장의 저력을 바탕으로 현재 르노 트위지와 QM6는 물론 향후 XM3까지 전 세계 소비자들이 `메이드 인 부산` 자동차를 특별히 더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