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LH, ‘한-미얀마 산업단지’ 1단계 조성공사 계약 체결

계룡건설-세아STX엔테크 컨소시엄과 공사계약 체결...올해 안 착공

 

올해 연내 착공 예정인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1단계 조성공사 계약이 체결되었다.  

 

LH는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관련, 295억원 규모의 1단계 조성공사 계약을 체결하고, 산업용지 71필지(876천㎡)에 대한 사전예약 공고를 시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는 LH가 주도하는 최초의 해외 산업단지다. 미얀마 양곤시에서 북측으로 10km 떨어진 야웅니핀 지역에 2,249천㎡ 규모로 조성된다. LH가 40%, 미얀마 정부가 40%, 글로벌세아(주)가 20% 출자한 합작법인을 통해 추진 중이다.

 

KMIC 합작법인은 본격적인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지난 10월 1단계(1,273천㎡) 사업구간에 대한 입찰공고를 시행했다. 기술제안 및 입찰가격 평가 등의 심사를 거쳐 계룡건설-세아STX엔테크 컨소시엄과 295억원 규모의 KMIC 1단계 조성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LH는 이번 시공사 선정에 있어 한국형 입찰조건과 공사기준을 제시해 국내 기업이 원활하게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앞으로추진예정인 2단계 공사를 비롯해 오폐수처리시설, 조경 및 전기·통신공사 등의 발주에도 국내 기업들과의 동반성장 플랫폼 구축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용삼 LH 글로벌사업본부장은 “한-미얀마 경제협력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른 만큼, 기업의 현지 안착과 편의 도모를 위해 One Team Korea와 미얀마 정부의 협력채널 강화를 통해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