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로 두꺼비, 싱가포르 시내버스 타고 씽씽 달린다

2021년까지 싱가포르 시내 16개 주요 노선 버스에 랩핑, 진로 홍보

 

“싱가포르 가시면 하이트진로 ‘청포도에이슬’ 버스 타보세요.”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싱가포르에서 버스래핑 광고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싱가포르 16개 주요 시내 노선을 운영하는 버스로, 올해 12월부터 2021년까지 총 16대를 운행한다.

 

싱가포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청포도에이슬’, ‘참이슬후레쉬’의 대표 색상인 초록 계열로 차체 전면을 디자인해 멀리서도 쉽게 눈에 띈다.

 

제품과 두꺼비 캐릭터를 버스 양측면과 후면에 각각 디자인,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 ‘진로’와 상징인 ‘두꺼비’를 알리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 싱가포르 내 한국 주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네온 간판 형식의 디자인을 적용해 로고에 대한 친숙함을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싱가포르 증류주 시장의 경쟁 심화 속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 지난해까지 싱가포르 내 글로벌 증류주 시장 3위를 기록한 하이트진로는 1년만에 2위에 올라서며 브랜드 파워를 자랑했다. 공격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2022년까지 2년안에 1위 목표 달성을 하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싱가포르에서 전년대비 109%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전년대비 90% 성장하는 등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진로가 ‘World No.1 소주 브랜드’임을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현지인 대상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자 버스래핑광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현지 광고 및 프로모션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해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로는 해외 80여개국에 판매중인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증류주 브랜드에 19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