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 3개국 원스톱 패키지 내놨네

쇼피코리아,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이어 등록 대행서비스 패키지 눈길

 

“첫 번째 지역서 판매 시작하면 두세 번째 지역 입점 시 상품 등록 대행해줘요.”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동남아 3개국에 간편하게 진출할 수 있는 원스톱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원스톱 동남아 3개국 진출 패키지’를 통해 ‘쇼피 싱가포르’에서 판매를 시작하면, 두 번째 지역인 ‘쇼피 말레이시아’와 판매 제품군에 따라 추천받은 세 번째 지역에서 일정 개수의 상품에 대해 등록 대행 서비스가 제공된다.

 

가령 쇼피 필리핀에서 생활용품-건강&식품-패션, 쇼피 베트남에서 뷰티&퍼스널 케어-전자제품-유아용품 등을 등록대행 서비스해준다. 쇼피에서 판매 지역을 확장할 때 상품을 일일이 재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든다.

 

쇼피코리아 데이터에 따르면 3개 지역에서 판매하는 셀러들이 1개 지역에서만 판매하는 셀러보다 하루 평균 주문량이 1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서비스는 셀러들이 판매 국가를 간편하게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출시됐다”며 “쇼피를 통해 더 넓은 지역에서 많은 기회를 포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쇼피코리아는 한국의 판매자들이 동남아 및 대만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켓 오픈, 판매자 교육, 담당 매니저 배정, 통합 물류 서비스, 현지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수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쇼피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총 6억 인구를 보유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통해 단기간에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7개국에서 쉽고,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020년 결산기준 쇼피는 총거래규모 20조 원과 12억 건의 주문건의 실적을 냈다.

 

쇼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 기업 시 그룹(Sea Group)의 자회사이다. 시 그룹은 2009년 창립 이래 급속 성장해 2017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됐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