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계명대 창업대학원 원우회, 한나네 보호소에 ‘종강맞이 봉사활동 및 기부활동’

유기동물 보호소에 여름 봉사활동
총 100만원 상당의 물품 기부까지

 

지난 6월 24일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원장 김영규) 18기 원우회에서 학기 종강을 맞아 ‘한나네보호소 유기견 보호소’에 봉사활동 및 기부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유기동물 보호소의 열약한 환경과 운영의 어려움을 공감하는 취지와 유기견들이 새 입양처로 건강하게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또한 대형선풍기 4대 및 2리터 생수 900병 등 총 1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글로벌창업대학원 벤처창업학과에 재학 중인 홍서운 원우회장이 대학원 수업 중 수강하면서 체득한 ESG경영 중 사회(Social) 부문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창업을 준비하고 기업이 성장하면서 받은 도움과 혜택을 사회에도 나누어주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업가가 되기 위한 첫 발걸음으로 사회봉사활동을 기획한 것이라는 의미다.

 

홍서운 원우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대학원에서 공부하며 성장하고 성공한 창업가가 되어 앞으로 사회공헌에 앞장서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하게 되었음을 소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원우회는 단기성에 그치지않고 지속성에 다다르는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2014년 9월에 신설된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은 2023년에 설립 9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졸업자수는 180명에 육박하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