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계명대, 창업기업의 투자 쇼케이스 개최

예비창업패키지‧창업보육센터 기업들 참여

 

지난 10월 12일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범준)은 창업기업들의 투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사업과 창업보육센터의 운영을 주관하고 있다.

 

대구 수성호텔 컨벤션D홀에서 열린 창업기업 투자 쇼케이스에는 수도권 및 대구에 소재한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들이 참여해 유망 스타트업의 IR(Investor Relations) 피칭의 기회를 가지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희온(대표 김희원) ▲블리스케어(대표 조은지) ▲㈜로인즈(대표 권기철) ▲앞산목공방(대표 배원한) ▲든든한(대표 정재욱) ▲㈜떠나펫(대표 남기훈) ▲㈜앤데브게임즈(대표 김현철)와 같은 스타트업들과 예비창업자 최진호 씨를 비롯해 총 13개의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이 참석했다.

 

심사역으로는 ▲㈜대경기술지주 ▲와이앤아처㈜ ▲SAG코리아 ▲벤처박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킹슬리벤처스 등이 참석했다.

 

심사에 참석한 계명대학교 김대건 교수는 “한두 번의 IR 피칭이 투자로 바로 연결되지는 않지만, 예비 및 초기 창업기업들이 이런 기회를 통해 아이템 검증을 받고 성장을 위해 보완할 점을 채워가면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VC들에게 기업을 선보이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계명대학교 김대건 교수는 글로벌창업대학원 벤처창업학과 교수로 창업지원단 부단장과 창업보육센터의 센터장 겸 달서구청년창업지원센터장을 겸하면서 창업기업들의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계명대 창업지원단은 창업진흥원 지원을 받는 예비창업패키지 및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사)한국창업보육협회와 대구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권 소재 7년 이내 창업기업에게 입주공간 뿐만 아니라 사업화 전 과정을 지원하는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섬유패션디자인창업보육센터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기업과 대구지역 경제 발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