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계명대, 계명시민위크 주간 ’창업기업 전시회‘로 창업기업 홍보

창업지원단 창업기업 전시회, 유튜브 제작 및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등 개최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가 지난해에 이어 시민들과 함께하는 ’계명시민위크‘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창업지원단은 계명 창업기업 전시회, 유튜브 제작 및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등을 개최했다.

 

지난 10. 31.(월)부터 11. 2.(수)까지 3일간 대명캠퍼스 전문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 계명 창업기업 전시회는 계명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예비창업패키지 수혜기업 및 청년·중장년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등 창업지원단에 소속된 30여 개 창업기업들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유관기관 및 지역민들에게 창업기업 제품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제품전시회 참여기업 중에는 교수창업기업인 ㈜클레어오디언스의 태아 및 임산부의 건강상태 자가진단용 멀티모달 생체신호 측정기반 스마트 청진시스템과 지난 9월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한 ’2022년 환경창업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최종덕 예비창업자의 제품도 전시되어 관심을 끌었다.

 

예비창업패키지 창업프리스쿨 선정자 최종덕 대표의 아이템은 도심에서 버려지는 낙엽을 활용한 친환경 박스, LEAF BOX로 폐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는 제품이다.

 

이외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디자인 특화 제품, 국악기를 활용한 관광 체험상품, 펫전용 반려용품 및 청년센터 창업자들의 미세 플라스틱 필터링 온라인 세탁서비스, 지역 섬유기반 헬스플레져 브랜드 제품 등 시민들의 관심을 끄는 참신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성황을 이루었다

 

또한 이번 창업기업 전시회와 함께 2일에는 ’2022년 디지털 융복합 창업역량 강화 아카데미 경진대회‘가 열렸다. 대명캠퍼스 본관에서 라이브커머스 및 유튜브 영상제작 2개 분야 경진대회가 개최되어 학생 및 (예비)창업자들의 디지털 역량을 겨루고 격려하는 기회가 되었다.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는 이소현(계명대 산업디자인과)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고, 유튜브 영상제작 분야에서는 정해나, 김해연(계명대 회화과) 학생이 대상, 에프앤비컴퍼니 신혜연 대표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작년에 이어 2년차 진행된 다채로운 행사로 재학생 및 (예비)창업자, 일반 시민들에게 창업기업 홍보뿐만 아니라 창업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김창완 계명대 창업지원단장은 “내년에는 트렌드를 반영한 창업 프로그램 및 행사 규모를 더 확대하여 학교와 지역사회에 창업중심 클러스터 대학의 면모를 강화하겠다”라고 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