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마존웹서비스, 글로벌 클라우드 프로그램‘AWS 빌드’로 출시

10주 가정 프로그램 및 스타트업의 애플리케이션 출시 지원
AWS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확장성 강화 목적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기업의 클라우드 여정 초기에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개선,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글로벌 프로그램인 ‘AWS 빌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에서 선발된 최대 500명의 스타트업 창업자들은 10주 동안 AWS 기술 스택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최대한 활용해 최소기능제품(MVP)을 출시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및 기술 지원을 받는다.

 

참여 스타트업은 분석, 서버리스,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최첨단 클라우드 기술을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기 위한 기술적 기초를 배우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창업자가 제품 개발, 아이디어 사업화, 베타 고객 발굴 장소 및 활용 시기 등의 주제와 관련된 전략적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어 제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2023년 9월 22일까지다.

 

AWS 측은 “AWS 빌드는 스타트업 여정의 초기 단계에 있는 창업자가 아이디어를 혁신적인 제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계됐다.”며 “새로운 방식으로 AWS 클라우드의 힘을 활용하는 차세대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이들이 기본을 바로 세우고 확장할 준비를 갖출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밝혔다.

 

AWS 빌드의 커리큘럼은 매주 온라인으로 실시간 참여할 수 있는 AWS 솔루션 아키텍처 전문가와 함께하는 기술 오피스 아워, 벤처 투자자 및 업계 리더와 함께하는 비즈니스 주도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세션, 동종 업계 네트워킹 행사로 구성되묘, 10월 9일부터 12월 15일까지 영어로 제공된다.

 

AWS 빌드 프로그램에 선정된 창업자는 클라우드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대 2,000달러의 AWS 크레딧을 받게 된다.

 

전 세계 스타트업은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과거에 AWS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지원했지만 너무 초기 단계라 참여하지 못한 창업자들도 자동으로 AWS 빌드에 초대받게 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 창업자는 동종 업계의 글로벌 가상 네트워크인 AWS 빌드 커뮤니티에 초대되어 동료와 기술 전문가들과 지속적인 협업과 조언을 통해 사업 확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AWS 빌드 프로그램에 지원하려는 모든 기업은 AWS의 스타트업 허브인 AWS 액티베이트에 가입해야 한다.

 

AWS 액티베이트에서는 자금 유치와 법률 조언부터 솔루션 아키텍처에 대한 기술 문서 작성, 생성형 AI와 같은 트렌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의 셀프 서비스 비즈니스 및 기술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다.

 

지원 기업은 클라우드 여정을 계속하면서 최대 10만 달러까지 다른 크레딧 패키지를 신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WS 액티베이트를 통해 파트너 제품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