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가인포, 보험 관리 플랫폼 ‘셀프플래너’ 앱 출시

향후 인공지능 기반 컨설팅 기능 추가 예정

 

지난 4월 4일 ‘메가인포’는 보험 설계사와 일반 소비자 모두를 위한 보험 관리 플랫폼 ‘셀프플래너’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공식 출시했다.

 

기존에 웹을 통해 제공되던 ‘셀프플래너’는 보험 설계사 자격증 취득 지원부터 계약 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춘 서비스로, 이번 앱 출시를 통해 접근성과 편의성이 더욱 강화되었다.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 앱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와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보험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실시간 계약 관리 ▲맞춤형 학습 추천 ▲보험 상품 설계 및 비교 ▲고객 상담 지원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에 로그인 환경을 개선하여 보안성과 접근성을 높였으며, 불필요한 절차를 줄여 사용자들이 스마트하게 N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셀프플래너’는 보험업계의 디지털 전환 흐름에 발맞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예고했다.

 

향후에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맞춤형 컨설팅 기능을 추가하고, 헬스케어 서비스 및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강화하여 설계사들이 보다 정교한 보험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메가인포 전략사업본부 김재일 전무는 “이번 모바일 앱 출시를 통해 고객 중심의 UX를 한층 강화하고, 활동하는 ‘셀프플래너’들이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혁신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N잡 플랫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