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가기록원, 민간 아카이브 기록관리 교육 1기 교육 참가 신청 접수

비공무원 회원 대상 개별 신청
민간기록물 업무 종사자 우선 선발

 

국가기록원 기록관리교육센터가 ‘민간 아카이브 기록관리 교육 1기’를 개최한다.

 

비공무원 회원을 대상으로 개별 신청을 받는 이번 교육은 기관별 안배를 통해 선발되며, 민간단체 기록관리 관계자와 민간기록물 관련 업무 종사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대면 방식으로 성남시에 위치한 국가기록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민간분야 기록관리와 아카이브 현황에 대한 소개와 각종 사례 공유를 통해 민간아카이브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교육참가자는 민간단체 기록관리 업무종사자를 우선으로 선발되며, 교육기간은 6월 2일 금요일이며 정원은 20명이다.

 

교육과정은 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교과목은 민간분야 아카이브 활성화, 마을공동체 아카이브 이해, 민간기록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 사례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교육희망자 개별 신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신청은 교육기간 전인 5월 28일까지 가능하며, 선발 기준은 민간단체 기록관리 관계자 및 민간기록물 관련 업무 종사자를 우선으로 선발된다.

 

교육 참가자는 참가 확정 이후 개별 안내를 받으며, 교육을 수료후에 홈페이지에서 수료증을 출력이 가능하다.

 

이 교육을 통해 민간 아카이브 기록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민간기록물 관리 업무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자세한 교육과정 안내 및 신청 방법은 국가기록원 기록관리 교육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