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마트, 호치민에 베트남 3호점 ‘한국산’ 노브랜드-K푸드 핵심

현지 이마트 중 최대 2100평, 한국산 ‘노브랜드’ 60% 상품의 핵심

 

 

“타코그룹과 함께 3호점을 베트남 대형마트 중 1등 점포로 키우겠다.”

 

이마트가 지난 7일 베트남 호치민시 판후익 지역에 현지 매장 3호점을 개장했다.

 

이마트는 “현지 파트너사인 타코 그룹과 함께 3호점을 베트남 대형마트 중 1등 점포로 키우겠다”며 “‘베트남 이마트’를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한 전천후 허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3호점 판후익점은 지난해 11월 2호점이 문을 연 지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신규 매장이다. 현지 이마트 중 최대인 6930㎡(2100평) 규모로 지어졌다. 같은 호치민에 있는 1호점(고밥점)은 1800평, 2호점(살라점)은 1200평 규모다.

 

3호점에서 늘어난 면적은 대부분 한국산 상품을 확대하는 데 활용된다. ‘한국산’ 상품의 핵심은 이마트의 대표 PL 노브랜드다. 노브랜드는 매장 내에 ‘샵인샵’ 형태로 자리한다.

 

전체 면적이 3호점과 비슷한 1호점과 비교했을 때 3호점 노브랜드 매장 면적은 60% 커졌다. 노브랜드가 베트남 현지 고객들 사이에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한국산 상품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을 반영했다.

 

올해 베트남 이마트의 노브랜드 매출은 지난해의 약 2배로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2호점은 노브랜드가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0%가 넘는다.

 

3호점에서는 1, 2호점과 마찬가지로 한국산 농산물과 K-푸드를 선보인다. 매장 델리 코너에서는 한국에서와 동일한 이마트피자를 비롯해 김밥 등이 판매된다.

 

한국산 농산물도 호치민 시민들을 이마트로 불러모으는 핵심 아이템이다. 상주 샤인머스캣, 논산 킹스베리 등 한국에서 재배된 과일들은 고가인데도 불구하고 인기가 많다. 이마트는 최상의 신선도를 위해 딸기를 비행기로 직송한다.

 

현지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K푸드도 이마트 매장의 한 축이다. 매장 델리 코너에서는 한국에서와 동일한 이마트피자를 비롯해 김밥 등이 판매된다. 현재 1호점에서 하루 평균 이마트피자는 약 300판, 김밥은 약 500줄이 나갈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빠르게 경제가 성장 중인 베트남은 유통 시장을 두고도 경쟁이 치열하다. 이마트 베트남 지점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에 더해 배송 서비스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마트는 베트남 현지 타코그룹과 손잡고 2015년 12월 고밥점을 개장한 데 이어 지난해 11월에는 2호 살라점을 오픈했다.

 

이마트에 따르면 고밥점은 베트남 현지에서 운영되는 대형마트 가운데 매출 규모가 가장 큰 점포로 손꼽힌다. 이마트는 3호점이 고밥점의 매출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 PL-글로벌사업부 송만준 사업부장(전무)은 “베트남에서 광대한 네트워크와 자산을 보유한 현지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확장을 한층 도모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