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반갑다! 환경부 '베트남 생물자원 이용 안내서' 펴냈네

국립생물자원관, '베트남의 유전자원 접근 및 이익공유 절차 안내서' 발간

 

베트남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들이 꼭 봐야할 책이 나왔다.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이 베트남의 생물자원 이용을 위한 신청 절차 및 작성 방법을 담은 '베트남의 유전자원 접근 및 이익공유 절차 안내서'를 발간했다. 

 

국립생물자원관 유전자원정보관리센터는 국내 산업계 지원을 위해 해외 주요국의 '생물자원의 접근 및 이익공유' 법률, 정책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안내서 발간은 2019년에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 케냐에 이어 4번째다.

 

이번 안내서는 베트남 생물자원의 접근 승인 및 이익공유 제도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국내 산업계가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접근 승인 신청 절차 정보도 제공한다.

 

안내서에는 온라인 등록부터 생물자원 및 이용 목적과 같은 세부항목 작성 요령, 온라인 서류 관리 방법 등 온라인 신청서 제출의 전 과정을 실무자가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안내서는 11월 26일부터 관계부처, 국내외 주요 도서관, 관련 산업계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유전자원정보관리센터 누리집에서도 PDF 형태로 볼 수 있다.

 

배연재 국립생물자원관장은 "베트남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안내서가 베트남 생물자원을 이용하는 산업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국내 산업·연구계가 해외 생물자원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