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프라 강화에 나선 코인베이스, ‘바이슨 트레일즈’ 인수 진행

블록체인 인프라 분야로도 확대 계획, 독립 법인 형태로 서비스 지속 제공

 

코인베이스(Coinbase)가 바이슨 트레일즈(Bison Trails)의 인수에 나섰다.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사업 영역을 블록체인 인프라 분야로도 확대하기 위해 바이슨 트레일즈 인수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2019년 11월 코인베이스에서 2500만 달러(한화 약 275억 1250만 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이슨 트레일즈는 코인베이스에 인프라를 제공해왔다.

 

코인베이스가 바이슨 트레일즈 인수를 추진하는 것은 코인베이스의 생태계이 바이슨 트레일즈가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고 차후 사업 영역 확장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코인베이스의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에 코인베이스가 타고미(Tagomi)와 언(Earn)을 인수할 때 1억 달러(한화 약 1099억 원)을 지급한 것으로 미루어 거의 상이할 것으로 예측된다.

 

바이슨 트레일즈는 코인베이스에 인수된 이후에도 독립된 형태로 거래소, 중개업체 등 고객들에게 담보, 노드 서비스 등을 포함한 기존 제품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 최고 제품 책임자(CPO)인 수로짓 차터지(Surojit Chatterjee)는 “우리는 암호화폐 경제 참여자들이 어떻게 더 빠르고 더 좋게 발전할 수 있을지, 더 많은 창업자가 이 분야에서 어떻게 더 많은 혁신을 실현할 수 있을지 등을 고민해왔다”라면서 “앞으로 더 많은 인프라와 API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표시했다.

 

바이슨 트레일즈 최고 경영 책임자(CEO) 조 랄루즈(Joe Lallouz)는 “향후 인프라 플랫폼 구축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며 “블록체인 분야에서 우리의 영향력을 지속해서 확대하면서 사람들이 블록체인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