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한은행 베트남, 신임 법인장으로 강규원 선임

지난해 말 베트남 법인장 겸 인도차이나 RH로 선임

 

신한은행 베트남은 신임 법인장으로 강규원 대표를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강 법안장은 1995년 신한은행에 입사해 2011년부터 베트남에서 근무하고 있다. 지난해 말 베트남 법인장 겸 인도차이나 RH로 선임되었다.

 

그는 “베트남과 같은 도전적인 경영환경에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유연성과 적응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혁신과 업무자동화 등을 통해 다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부응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혁신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클린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해 ‘VTK HUNG YEN IP CO.,LTD’와 금융약정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VTK HUNG YEN IP CO.,LTD’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구성한 한국 컨소시엄과 베트남 현지 건설사 TDH에코랜드가 본 사업을 위해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이번 금융약정은 총 61백만불 규모로 신한은행과 BNK부산은행, KDB인프라자산운용 3개 기관으로 대주단이 구성됐다.

 

 

신한은행 베트남은 지난해 글로벌 경제-금융 전문지인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매거진이 발표하는 베트남 최우수 외국계 은행으로 선정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낸 점을 인정받아 2년 연속으로 최우수 외국계 은행에 선정됐다.

 

신한은행 베트남은 1993년 베트남 진출 이후 28년 동안 베트남 금융시장 발전에 기여해왔다. 2017년 ANZ은행 리테일 부문 인수, 현지 모바일 뱅킹 앱 ‘SOL VN’ 출시 등을 통해 베트남 외국계 1위 은행으로 성장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