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자메이카, CBDC 활용한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도입 발표

자메이카의 CBDC인 JAM-DEX와 관련된 지표를 개선 시도
자메이카가 CBDC를 활용한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를 도입한다.

 

지난 5월 22일 가상자산 매체 코인긱(Coingeek)은 자메이카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를 도입한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를 곧 공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자메이카 현지 매채 ‘자메이카 옵저버(Jameica Observer)’를 인용해 자메이카 산업통상부가 주도하는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이니셔티브는 자메이카 CBDC ‘JAM-DEX’와 관련된 지표를 개선하기 위해 고안됐다.

 

지난 4월 개최된 ‘엑스포 자메이카(Expo Jamaica) 2023’에서 오빈 힐(Aubyn Hill) 자메이카 산업투자통상부 장관은 빠른 시일 내 새로운 사용자를 온보딩할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하겠다고 공개했다.

 

힐 장관은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는 CBDC를 사용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결제할 수 있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으로 운영될 것”이라며 “국가 차원의 이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면 CBDC의 사용이 늘어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현재 소수의 개인‧기관이 CBDC를 도입하고 있지만,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CBDC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아질 것.”이라며 “새로운 젊은 기업 참여가 많아질수록 건전한 경쟁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