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캄보디아 증권거래위원회와 MOU 체결

대전광역시의회 소통실서 디지털자산협회 설립 등 IDAC-SERC-WnK 3자 체결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이사장 원은석, 목원대)는 2월 9일 대전광역시의회 소통실에서 캄보디아 증권거래위원회(SERC Securities and Exchange Regulator of Cambodia), WnK(대표 강재호)와 3자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민간교류 차원에서 8일, 9일 이틀간 진행된 캄보디아 SERC의 대전 방문일정의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본 MOU 체결식에는 소 소칫(Sou Socheat) 사무총장(Director General)과 세앙 써리드(Seang Thirith) 부총장, 캄보디아 정보부(Ministry of Information) 사몬 본드시(Samorn Bondith) 장관(Sacretary of State) 등 디지털 자산 산업과 직접 관련된 캄보디아의 장차관급 인사들이 참여하였다.

 

캄보디아 SERC는 캄보디아 내 금융 및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총괄 관리, 감독하는 정부기관이다. WnK는 디지털 자산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캄보디아 현지 IT 서비스 기업이다. 그리고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이하 IDAC)은 시민 중심의 디지털 자산 확산 활동을 주도하고 있는 한국의 비영리단체이다.

 

이날 체결된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디지털 자산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물이나 단체에 대한 시상 ▶ 캄보디아 내 디지털자산협회 설립 ▶디지털 자산 거래소 설립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 ▶ 디지털 자산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의 내용에 서로 힘을 모으기로 합의하였다.

 

 

SERC의 소 소칫 사무총장은 “MOU(양해각서)의 형식으로 진행되었지만 사실상 구체적인 활동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협약에 가깝다. 우수한 기술뿐만 아니라 규제와 관리에 대한 정책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캄보디아 디지털 자산 시장을 육성하겠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강재호 WnK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캄보디아 내 디지털 자산 서비스 플랫폼 구축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다양한 디지털 자산 서비스가 캄보디아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플랫폼 개발을 주도하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원은석 IDAC 이사장은 “디지털 자산 시장이 건전하게 발전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건전한 활용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캄보디아 내 협회 설립과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디지털 자산 시장이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향후 활동을 소개하였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