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명 ‘코푸즈’ LPGA 첫승...필리핀 아버지-한국인 어머니 ‘눈길’

우승 상금은 약 26억6000만원, 미셸 위 웨스트의 하와이 고교 후배

 

한국인 어머니를 둔 무명의 프로골퍼 앨리슨 코푸즈(미국)가 LPGA에서 생애 첫승을 거두었다. 그것도 메이저대회에서 우승이었다.

 

LPGA 페이스북과 AP 등 외신은 코푸즈가 1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인근 페블비치 골프장(파72 6393야드)에서 벌어진 US여자오픈에서 자신의 LPGA 생애 첫 승을 거두었다고 전했다.

 

합계 9언더파를 친 코퍼스는 공동 2위 신지애(한국), 찰리 헐(잉글랜드)을 3타 차로 제치고 정상에 등극했다. 우승 상금은 약 26억6000만원이었다. 준우승한 신지애의 상금은 약 13억원이다.

 

 

미국 하와이주에서 태어난 코푸즈는 필리핀 출신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를 둔 선수다. 그리고 하와이 출신이자 이 대회를 끝으로 선수 생활을 마감한 미셸 위 웨스트의 고교 후배이기도 하다. 미셸 위 웨스트 선배의 은퇴 경기를 후배가 우승으로 빛내준 셈이다.

 

코푸즈는 미셸 위 웨스트로부터 많은 영감을 받았다며 “꿈이 이뤄졌다”고 기뻐했다.

 

 

한편 신지애는 지난 주 일본여자프로골프 투어 시즌 최다 상금이 걸린 어스몬다민컵(총상금 3억엔·한화 약 27억원)에서 우승한 이후 LPGA투어에 참석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신지애는 1988년생으로 나이 35세다. 노장이다. 프로 통산 64회 우승을 기록중이다. 한국 투어 20승, 일본에서 28승, 미국에서 11승을 올렸다. 한국 선수는 신지애 외에 김효주가 공동 6위(2언더파)로, 유해란이 8위(이븐파)로 대회를 마쳤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