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현조 대경중기청장, 강소기업 영일엔지니어링㈜ 방문

최태원 회장‧이창은 대표와 간담회
지역 기업 현안 및 애로사항 청취

 

지난 10월 26일 중소벤처기업부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 이현조 청장이 대구시 영일엔지니어링㈜를 방문했다.

 

이현조 청장이 방문한 영일엔지니어링은 벤처기업‧강소기업‧선도기업 인증을 받은 지방 기업이자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의 지회장사로서 국가 산업에 이바지하고 있다.

 

영일엔지니어링을 방문한 이현조 청장을 최태원 회장과 이창은 대표가 맞이해 회사를 소개하는 시간과 더불어 그간의 기업 경영에 대한 이야기와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일엔지니어링은 1994년 설립된 이래 공장자동화를 시작으로 현재의 스마트 팩토리에 이르는 자동화 장비의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을 구축해 공급해오고 있으며, 현대모비스, ZF-TRW, 한국단자공업, LS EV KOREA, 한온시스템, 발레오 등 대기업‧중견기업 및 글로벌 기업들과의 거래를 이어오고 있다.

 

최태원 회장은 “지금의 자리에 오는데까지 30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면서도 “박사학위 취득이나 소프트웨어 팀을 구축하는 등 여러 사람의 반대나 시기적으로 늦게 시작한 일 등이 있었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창은 대표는 “다양한 정부사업들을 받으면서 여러 도움을 받아 위기를 넘기기도 했다.”면서 “그래도 기업들이 글로벌한 위기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목소리들을 잘 반영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조 청장은 제 40회 행정고시를 합격해 공직생활을 시작했으며 지난 8월 21일에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 청장으로 부임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