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K케미칼, 중국 그린수소 슈에 인수에 1,300억 투입

해중 기술과 재활용 원료 제품 생산체계 갖춰

 

지난 3월 6일 SK케미칼(사장 안재현)은이사회를 열고 중국의 그린소재 전문업체 슈에(Shuye)사의 화학적 재활용 원료 및 화학적 재활용 페트 사업 관련 자산을 1,3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인수 대상에는 폐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분해해 재활용 원료를 생산하는 해중합 공장과 여기서 생산된 화학적 재활용 원료를 투입해 다시 페트를 만드는 생산설비가 포함됐다.

 

이번 인수를 통해 SK케미칼은 국내 기업들보다 약 1∼2년 빠르게 해중합 기술이 적용된 화학적 재활용 원료와 제품의 상업생산 체계를 갖추게 됐다.

 

SK케미칼은 “화학적 재활용 원료, 화학적 재활용 페트, 화학적 재활용 코폴리에스터로 이어지는 리사이클 플라스틱 밸류체인(가치사슬)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화학적 재활용은 열분해 공정 등으로 폐플라스틱을 분해해 원료를 추출하고 화합물을 생산하는 것을 말한다. 화학적 재활용 페트 시장은 2030년 460만t(10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SK케미칼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화학적 재활용 원료, 화학적 재활용 페트 사업을 새 성장동력으로 삼고 시장 형성 초기부터 사업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SK케미칼 안재현 사장은 “글로벌 확장과 리사이클 사업모델 고도화를 통해 세계 재활용 플라스틱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