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지케어텍, LG전자와 헬스케어 분야 협업을 위한 MOU 체결

이지케어텍의 헬스케어 전문성, 글로벌 기업 LG전자와 시너지 효과 기대

 

 

대한민국 의료IT 서비스 대표기업 이지케어텍은 LG전자와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하드웨어, IT 솔루션 개발 및 국내외 공동 영업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경기도 평택 소재 LG전자 디지털파크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와 황희 부사장,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 플랜잇파트너스 정성일 대표, 네오젠소프트 오채수 대표 등 약 4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양사는 사업 현황 및 팬데믹 상황을 계기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영역에서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고, 모바일 헬스케어와 웨어러블,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및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가상화 기반 엣지 컴퓨팅 기술의 헬스케어 분야 적용과 다양한 디스플레이의 병원 내 적용에 대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국내외 대형병원을 대상으로 신기술 적용을 위한 공동 사업을 기획하는 데 합의했다.

 

향후 양사는 의료분야에 특화된 하드웨어 개발, 양사 보유 솔루션의 연계, 최신 기술을 적용한 헬스케어 시스템 개발에 협력하고 나아가 양사의 해외영업망도 공유할 계획이다. 이지케어텍의 헬스케어IT 분야의 높은 전문성과 LG전자의 글로벌 기술력, 영업력의 결합은 국내외 시장 확대, 신규 사업 발굴 등 다각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금번 MOU는 양사가 글로벌 헬스케어IT 리더로 도약하는 시발점으로, 향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새로운 상생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