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트남의 야놀자’ 고투조이, 시리즈A2 40억 투자 유치

HB인베스트먼트-SV인베스트먼트-플랫폼파트너스자산운용 등 유치 성공

 

베트남 숙박 중개 ‘고투조이’가 40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

 

베트남 시간당 호텔 예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고투조이(대표 변성민)가 HB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 플랫폼파트너스자산운용 등으로부터 총 4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73억 원이다. 지난 10일에는 SV인베스트먼트는 고투조이에 130만 달러(약 14억4900만원)를 쏟았다.

 

고투조이는 2017년 변성민 대표가 창업한 베트남 현지 호텔 숙박 중개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다.

 

2017년 3월 론칭 이후 6개월도 안 돼 5000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올해 업데이트한 앱만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10만 건 이상 다운로드됐다.

 

변 대표는 SK텔레콤 재직 시절 파견근무로 베트남과 인연을 맺기 시작했다. 위치정보를 이용해 사용자 주변 숙박시설을 빠르게 검색해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투조이 관계자는 “베트남 현지에서는 처음으로 시간당, 반일 숙박 예약 기능을 선보이며 현지 사용자를 끌어 모았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360도 이미지를 통해 숙소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차별점이다. 사용자 리뷰만 15만 건 이상으로 현지 시장 점유율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변성민 대표는 “베트남 로컬호텔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겠다는 각오와 함께 앞으로도 기존 사업역량 강화 및 동남아 시장으로의 확대를 통한 성장 및 리더십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