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제2의 오징어게임 될까? 전세계 1위

넷플릭스 공개 하루 만에 25개국에서 1위…‘제2의 오징어게임’ 시선집중

 

넷플릭스(Netflix)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All of Us Are Dead)이 공개 하루 만에 전 세계 1위를 차지했다.

 

1월 30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지금 우리 학교는’은 전날 기준으로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톱(TOP)10에서 1위에 올랐다. 

 

한국 시리즈로 ‘오징어 게임"(53일),  ‘지옥’(11일)에 이어 3번째로 월드 랭킹 정상에 오른 작품이 됐다. 국가별로는 한국을 포함해 독일, 프랑스, 터키,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등 25개국에서 1위, 호주 벨기에 체코 인도 등 20개국에서 2위를 각각 차지했다.

 

작품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세계적인 영화 평점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는 신선도 지수 100%를 기록했고, IMDB(인터넷영화데이터베이스)는 10점 만점에 8.2점을 줬다.

 

지난 28일 공개된 ‘지금 우리 학교는’은 동명 인기 웹툰을 원작(작가 주동근)으로 한 작품이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학교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학교가 배경이고 10대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100% 하이틴 K 좀비 서바이벌 작품이다.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이유미, 임재혁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가진 신인 배우들이 개성 넘치는 10대 학생 캐릭터로 분해 열연했다. 

 

‘다모’, ‘베토벤 바이러스’, 영화 ‘완벽한 타인’의 이재규 감독과 드라마 ‘추노’, ‘루카: 더 비기닝’, 영화 ‘해적’ 시리즈의 천성일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