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 조회수 14억 회, 한국 웹툰 ‘강남미인’ 태국 안방 공략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내년 초 태국드라마 방영...네이버 웹툰 영상화 300개 대기

 

한국 오리지널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기맹기)’을 원작으로 하는 태국 드라마 ‘뷰티 뉴비(Beauty Newbie)’가 내년 초 방영 예정하기로 해 화제다.

 

‘내 ID는 강남미인!’은 이미 2018년 국내에서 TV 드라마로 제작된 바 있다. ‘뷰티 뉴비’는 한국 드라마 리메이크가 아닌 웹툰 원작을 기반으로 만드는 태국 드라마다.

 

총 14부작으로 태국의 대표 제작사 GMMTV가 제작에 참여했다. 바이펀 핌차녹(Baifern Pimchanok)과 윈 메타윈(Win Metawin) 등 태국 인기 배우들이 출연을 확정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내 ID는 강남미인’은 네이버웹툰의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작품이다. 어릴 때부터 외모로 놀림을 받은 주인공이 성형 수술 후 대학 생활을 시작하며 일어나는 여러 에피소드를 다룬 이야기다.

 

 

2016년 4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연재했으며, 태국어를 포함해 총 8개 언어로 연재되어 글로벌 조회수 14억 회 이상을 기록한 인기작이다.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의 기맹기 작가는 “이미 국내에서 영상화가 된 작품이기도 하고 완결된 지 꽤 시간이 지난 작품인데도 다른 나라에서 다시 영상화가 되는 것을 보고 웹툰 위상이 높아진 것을 실감했다”며 “화려한 제작진과 유명한 배우들의 드라마 참여 소식에 깜짝 놀랐고 어떤 멋진 드라마가 나올지 기대가 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네이버웹툰이 인기를 끌면서 IP를 영상화 하기 위한 글로벌 제작사의 러브콜이 늘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국내외 영상화 프로젝트만 300개가 넘는다고 전해졌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영미권, 일본, 동남아, 중국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영상화 계약 문의가 늘고 있는 추세”라며 “웹툰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지면서 웹툰 영상화에 관심을 가지는 제작사들이 자연스럽게 글로벌 1위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웹툰의 IP를 1순위로 찾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