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글로벌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데뷔 7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 이모지 9종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데뷔 7주년을 기념해 ‘2020BTSFESTA’라는 이름으로 지난 1일부터 오프닝 세리머니 영상과 가족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매년 6월 13일 방탄소년단 데뷔일에 맞춰 팬들에게 영상과 사진 콘텐츠를 공개하는 이벤트로,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계정에도 해시태그 #2020BTSFESTA를 사용한 다양한 트윗이 게재돼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트위터는 방탄소년단의 데뷔 7주년을 기념하며, 방탄소년단 로고 이모지, 아미(ARMY) 로고 이모지를 제공한다. 해당 이모지는 해시태그 #BTS, #방탄소년단, #2020BTSFESTA, #BTSARMY를 사용한 트윗에 자동 적용된다.
이번 방탄소년단 7주년 기념 특별 이모지는 #BlackLivesMatter 목소리를 지지하는 의미로 ‘블랙’ 로고로 제작되었다.
또한, 방탄소년단 멤버별 국영문 이름에 적용되는 이모지 7종은 K-POP 아티스트 중 최초로 제공된다. 방탄소년단 멤버 이름 해시태그 #RM, #진, #JIN, #슈가, #SUGA, #제이홉, #jhope, #지민, #JIMIN, #뷔, #V, #정국, #JK, #JungKook 등을 사용한 트윗에 각 멤버의 얼굴 이모지가 적용되며, 6월 13일부터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트위터 글로벌 K-POP & 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김연정 이사는 “트위터는 K-POP 팬들이 전 세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실시간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이다”며 “트위터가 제공하는 특별 이모지를 이용해 전 세계 아미들이 방탄소년단 데뷔 7주년을 축하하며 색다른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공식 트위터 계정은 263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