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원도가 좋다! 인도네시아 MCI그룹 포상관광객 1000여명 방문

올해 최대 규모...'BTS버스정류장' 등 춘천-강릉-정선 일대 방문 지역경제 청신호

 

 

올해 가장 큰 규모의 인도네시아 관광객이 강원도를 찾아온다.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올해 가장 큰 규모의 포상 단체인 인도네시아의 MCI그룹 1000명이 4차례에 걸쳐 방문한다고 알렸다.

 

MCI는 인도네시아 지역의 화장품 제조-유통, 금융상품 판매 기업이다. 우수 임직원에게 인센티브로 2박 3일간의 포상휴가를 부여했다.

 

이들은 한류의 본고장인 춘천 명동과 닭갈비 골목 방문을 시작으로 해파랑길 40호에 있는 강릉 주문진 향호해변 BTS버스정류장, 전통시장과 정선의 하이원 리조트 등을 방문하여 한류체험과 지역의 먹거리를 즐길 예정이다.

 

그동안 강원도와 관광재단은 강원 해외전담여행사와 한국관광공사, 관광업계 등과 협력하여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팀빌딩 프로그램 제공, 관광홍보 PT 등 지속적으로 유치 마케팅을 펼쳐왔다.

 

MCI 그룹은 4월 유치 협의를 시작으로 7월 현장답사를 거쳐 최종 유치에 성공하였다.

 

 

특히, 방문기간이 관광 비수기인 11월 말과 12월 초로 지역관광 활성화에 큰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도에서는 지속적인 대형기업체 포상관광 단체유치를 위해 환대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국제 항공편의 증가와 본격적인 국제관광 재개에 따라 상반기 도내 방문객이 7190만 여명으로 전년보다 4% 증가했다. 외국인 방문객은 18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춘천 명동에서 직접 맞이한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1000명의 포상 관광단체를 이끌고 방문해 주신 MCI그룹 윌슨 만달라 푸트라 회장님을 비롯한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면서, “도에 머무는 동안 안전하고 불편함 없이 온전한 포상휴가를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릉 주문진 향호해변 BTS버스정류장은 K-POP 최초로 미국 빌보드 음반차트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앨범재킷 사진 속에서 등장한 바닷가 버스 정류장이다.

 

촬영 당시 임시로 만들었다가 철거된 것을 관광객들을 위한 포토존으로 재현해 놓았다. 이미 방탄소년단의 국내외 팬들 사이에선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주문진해변의 이색 볼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