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트남의 유재석' 쩐탄, 즉석떢볶이 '두끼'와 광고모델 됐네

베트남 ‘즉석 떡볶이’ 돌풍 51개 프랜차이즈...1년 전속모델 계약 체결

 

한국의 즉석 떡볶이 프랜차이즈 ‘두끼’가 베트남 톱스타 쩐탄(MC Trấn Thành)과 1년 전속 광고모델 계약을 맺었다.

 

쩐탄(33)은 코미디언, 배우, 성우, TV 진행자로 유명세를 치르고있는 슈퍼스타다. 현재 베트남에서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를 비롯한 각종 TV프로그램과 영화, CF의 '대세 중 대세'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많은 TV프로그램 및 게임쇼 등에서 단골 진행자를 맡는 등 한국인 사이에서는 ‘베트남의 유재석’로 알려져 있다.

 

포브스 아시아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에서 29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쩐탄은 베트남에서 가장 잘 알려진 TV 호스트“로 소개하기도 했다.

 

 

두끼는 현재 11월 19일 기준 베트남 전국에서 51개의 매장을 갖고 있는 K-FOOD의 대표주자다. 2018년 11월 첫 1호점 롯데마트 떤빈점을 시작해 ‘원조 떡볶이’ 브랜드로 베트남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즉석떡볶이를 만들어 먹고난 이후 다시 볶음밥으로 먹은 '두끼' 요리법은 베트남 젊은이들에게 큰 인기몰이 중이다.

 

두끼는 쩐탄과 1년의 전속기간 동안 그를 활용해 베트남 내에서 광고 및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페이스북의 친구로만 12,577,968명인 쩐탄은 이 계약을 소식하면서 소개한 CF에는 10일만에 21만명의 좋아요, 댓글 1만1000개, 1만 2000개 공유가 이뤄졌다.

 

댓글에는 “너무 좋고 귀에 낭만적이야..” “방금 다시보고 영화인 줄..이런 영화를 만들면 정말 좋겠다!! ” 등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대해 쩐탄은 “지금 그 댓글을 읽는 것은 너무 재밌어! K리그리 모두를 사랑해”라고 답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