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아세안센터 “이것이 한-아세안 스타트업 생태계 홍보영상”

21일부터 유튜브 통해 홍보영상 공개...아세안 10개 회원국별 스타트업 소개

 

“와, 아세안 10개 회원국별 스타트업 한눈에 보여있네.”

 

한-아세안센터(사무총장 김해용)는 3월 21일부터 ‘한-아세안 스타트업 생태계 홍보영상(Promotional Videos of ASEAN-Korea Startup Ecosystem, 이하 스타트업 홍보영상)을 공개한다.

 

스타트업 홍보영상은 아세안 중소기업 조정위원회, 아세안 사무국과 공동으로 진행한 프로젝트로 한-아세안센터를 비롯하여 아세안 사무국의 SNS 채널에도 함께 게시될 예정이며, 영상은 센터의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akcsns

)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스타트업 홍보영상은 일반 세션과 국가별 세션으로 나뉘어 총 12개의 영상이 공개된다. 일반 세션에서는 한국 중소벤처기업부 노용석 창업진흥정책관이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지원 프로그램, 펀딩과 더불어 교육과정 등을 소개하고, 이어서 레 꽝란(Le Quang Lan) 아세안사무국 과장이 아세안의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 및 발전을 전반적으로 안내한다.

 

국가별 세션 영상에서는 아세안 10개 회원국별 스타트업 관계 정부부처 및 관계기관 담당자들이 각국의 스타트업 생태계 관련 정책과 현황, 사례 등을 세부적으로 소개한다. 해당 영상들은 한국과 아세안의 스타트업 관련 최신정보를 공유하고 이해를 증진시킴과 동시에 관심있는 투자자 및 기관에게 스타트업 생태계를 알리고자 제작되었다.

 

 

한편, 한-아세안센터는 2018년부터 “한-아세안 스타트업 위크: 온라인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아세안의 떠오르는 스타트업을 한국에 소개하고, 양 지역간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장을 마련해오고 있다. 스타트업 생태계 홍보영상을 비롯하여 올해 10월 진행 예정인 “한-아세안 스타트업 위크”를 통해 한-아세안 스타트업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경제협력을 도모하여 호혜적인 한-아세안 스타트업 생태계 및 파트너십을 증진시키고자 한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