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이톡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인플링커’ 베트남 진출

베트남, 3대 게임 퍼블리셔 VTC인터콤과 '인플링커’ 도입 제휴

 

 

아이톡시(대표이사 전봉규)는 베트남 3대 게임 퍼블리셔 중 하나인 VTC인터콤과 게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인플링커' 플랫폼 도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VTC인터콤은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톡시가 개발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인플링커’를 자사가 현지에서 서비스중인 2종의 MMORPG에 도입해 리퍼블리싱 마케팅 성공사례를 만들 계획이다.

 

아이톡시는 지난해 말부터 게임 리퍼블리싱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국내 MMORPG ‘드래곤라자 오리진’ 월 매출을 40배 이상 늘린 바 있다.

 

2006년 1월 설립된 미디어 그룹 VTC인터콤은 베트남 현지에서 디지털 콘텐츠 산업을 이끄는 대표 주자로 온라인-모바일 게임 서비스, IPTV,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자 상거래, 전자 결제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뜨란 푸웅 후이 VTC인터콤 대표는 “아이톡시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MMORPG 리퍼블리싱에 성공한 것에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아이톡시가 제공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인플링커’를 현재 자사가 서비스중인 2종의 MMORPG에 시범 도입해 긍정적인 결과를 확인해서 베트남 내 모든 게임회사와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갖고 대대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전봉규 아이톡시 대표는 “베트남 게임시장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최근 급격히 늘어난 현지 인플루언서들도 게임 및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인플링커’를 현지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적용해 한국과 같은 성공사례를 만들어 베트남을 필두로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 등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해 'K-게임'의 글로벌 진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