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NFT 게이머수 세계 5위는 베트남, 4위는 필리핀...1위는?

인도-홍콩-아랍에미리트-필리핀 순, 베트남 게임 ‘엑시 인피니티’ 주목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NFT 게임은 베트남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다.

 

이 게임의 최근 몇 년간의 엄청난 인기로 인해 베트남이 P2E(돈 버는 게임, play-to-earn) 게임 비중에서 세계 5위를 차지했다.

 

게임 ‘엑시 인피니티’는 2018년 베트남 게임업체 ‘스카이 마비스’가 출시한 암호화폐 게임의 상징으로 통한다.

 

호주 데이터 리서치 회사 파인더(Finder)가 3월부터 5월까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베트남 응답자의 23%가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게임을 하고 있다. 9.6%가 앞으로 NFT 게임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도는 조사 대상 26개 국가 및 지역 중 33.8%가 NFT 게이머라고 답해 1위를 차지했다. 홍콩, 아랍에미리트, 필리핀이 그 뒤를 이었다. 베트남에 이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브라질, 나이지리아, 베네수엘라 순이었다.

 

 

베트남은 ‘엑시 인피니티’에 이어 자국에서 개발한 또 다른 게임인 ‘타이탄 헌터스’(Titan Hunters)는 전 세계적으로 전자 게임의 플레이어와 개발자 수가 가장 많은 일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많은 NFT 게임은 플레이어가 귀중한 아이템이나 캐릭터를 획득하거나 소유하여 돈을 벌 수 있는 플레이 투 적립 플랫폼이다. 유저는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거래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엑시 인피니티’ 개발자 응우옌 탄 쭝(Nguyen Thanh Trun)은 1992년생 하노이 출신의 올해 서른 살의 청년이다.

 

회사 기업가치는 아주 보수적으로 잡아도 수 조원, 코인의 가치까지 합치면 수십 조원을 넘나든다.

 

2021년 10월 ‘엑시 인피니티’를 운영하는 스카이 마비스는 1억 5000만달러 투자를 유치한다. 스카이 마비스의 가치는 30억 달러(약 3조 6939억 원) 평가를 받았다. 베트남에서 VNG, VN페이에 이어서 세 번째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 원 이상)이 된 것이다.

 

블록체인 랭킹 사이트 댑레이더닷컴에서 발표한 2020년 블록체인 기반 게임 랭킹 중 엑시가 1위였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