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페이스오브 베트남...K-Pop 댄스 이것이 한류 콘텐츠다!

UT플러스-큐랩 베트남서 K-Pop 댄스 경연대회-도자기 체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신남방국가에 한류 콘텐츠 진출 지원에 나서

 

 

"K-Pop 댄스와 도자기 체험으로 한류 직접 해보세요."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의 도자기(Dojagi – The Korean Pottery)와 ㈜큐랩의 Kpop댄스마스터(K-Pop Dance Master)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2019년 11월 17일 베트남 하노이 VTV방송국 공개홀에서 개최된 사단법인 아시아 모델 페스트벌조직위원회(AMFOC)에서 주최한 페이스오브베트남(The Face Of Vietnam) 행사에 참가하여 한류 콘텐츠 홍보를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30명의 페이스오브베트남 본선 진출 모델들은 페이스오브베트남 본 행사 전날인 16일 사전 행사로 'kpop댄스마스터' 를 활용한 K-Pop 댄스 경연대회 경연에 참여하였으며, '도자기(Dojagi)' 를 체험하며 자신의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 보기도 하였다.

 

콘텐츠 시연에 참여한 30명의 베트남 모델들은 직접 SNS계정에 '도자기'와 'kpop댄스마스터'의 체험 영상과 사진을 올려 현지인의 많은 관심을 얻었다.

 

현지 콘텐츠 유통 담당자는 '도자기'와 'kpop댄스마스터' 및 다른 한류 콘텐츠까지 더한 VR/AR체험존 구축에 대한 현지업체와 활발한 협의를 진행중에 있다고 밝히며 한류 콘텐츠의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호평을 하였다.

 

또한 페이스오브베트남 행사는 베트남의 국영방송인 VTV방송에서 송출되었다. 이로 인하여 9천만 베트남인에게 한류 콘텐츠인 '도자기'와 'kpop댄스마스터'의 영상이 직접 노출되어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올해 태국의 K-Beauty EXPO와 KCon 2019 태국에 이어 베트남의 페이스오브베트남 행사 참여를 통해 활발한 신남방 지역 진출을 추진 중이며 다른 신남방 국가의 행사에도 참여를 통해 한류 콘텐츠에 대한 신남방 국가 진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