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싱가포르 여권, 192개국 무비자입국 세계 공동 2위

헨리& 파트너스 최신판, 일본 193개국 세계 1위...1년 전 싱가포르 공동 1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여권파워는 어딜까?

 

한국여권이 싱가포르와 함께 192개국에 무비자 입국할 수 있는 공동 2위에 올랐다.

 

스트레이트타임즈(straitstimes)에 따르면 세계적인 시민권 및 거주 자문 회사인 헨리와 파트너스(Henley and Partners)가 작성한 세계지표 최신판에 따르면, 일본의 여권이 193개국에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다. 세계 1위를 차지했다.

 

NUS 경영대학원 거버넌스 지속가능성센터 소장인 로렌스 로 교수는 “싱가포르 여권에 대한 높은 평가는 싱가포르가 세계 무대에서 가지고 있는 훌륭한 국제적 평판, 특히 강력한 국가 통치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싱가포르는 2021년 10월, 일본과 함께 비자 없이 192개 목적지로 여행할 수 있음으로 공동 1위로 차지한 바 있다.

 

헨리와 파트너스는 “러시아 여권 소지자들이 제재, 여행 금지, 영공 폐쇄로 인해 아시아와 중동의 몇몇 목적지를 제외한 모든 목적지에 대한 접근이 제한됨에 따라 세계로부터 점점 더 고립되고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여권은 현재 지수에서 50위를 차지하고 있어 119개국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중국은 80개국에 접속해 69위, 인도의 여권은 87위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