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외대, 주한 필리핀대사관 ‘필리핀학’ 발전 기금 받았다

20일 부산외대 아세안연구원과 아세안학부 발전기금 400만 페소 지원 협정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지난 20일 주한필리핀대사관과 필리핀학(Philippine Studies Program) 증진을 위한 발전기금 협정문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전기금 협정체결로 부산외대는 주한필리핀대사관으로부터 총 400만 페소(약 9656만 원)를 받게 되었다.

 

본 예산은 부산외대 아세안연구원과 아세안학부의 주도하에 필리핀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교재 개발, 특강, 학술연구, 장학금, 학생교환프로그램 등에 지출할 계획이다.

 

본 필리핀학 증진 프로그램은 필리핀 정부가 해외에서 필리핀학을 증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해외 유수의 대학을 선정하여 예산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영국의 런던대학, 미국의 뉴욕대학, 캐나다의 토론토대학, 싱가포르의 싱가포르국립대학, 태국의 타마삿대학 등 세계 각국 유수의 대학들이 선정되어 지원받고 있다.

 

 

부산외대 신규재 총장직무대행은 ‘부산외대가 한국에서 필리핀 교과목을 개설한 유일한 대학이며, 이번 계기로 한국에서의 필리핀학 증진을 위해 더욱 기여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마리아 테레사 디존-데 베가(Maria Theresa B. Dizon-De Vega) 주한필리핀 대사는 ‘한국과 필리핀은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해 함께 싸운 혈맹으로서 상호 밀접한 협력 관계에 있으며, 본 필리핀학 증진 프로그램이 한국에서 필리핀에 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