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외대 “한국 최초 필리핀어 학습교재 펴냈어요”

주한 필리핀대사관 지원, 아세안연구원과 필리핀국립대 교수 참여

 

 

필리핀어(Filipino)는 필리핀의 국어다. 필리핀에서 비즈니스 및 문화 활동에 참여하려는 한국인들에게 필수적인 언어이다.

 

부산외국어대학교 아세안연구원이 한국과 필리핀 간의 문화 및 경제적 교류가 확대되면서 필리핀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에서 최초로 필리핀어 학습교재를 출간하였다.

 

이 책은 주한 필리핀대사관의 지원을 받았다. 본 교재는 <초급1>, <초급2>, <중급> 세 가지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필리핀어를 배우고자 하는 학습자들에게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학습 도구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외국어대학교와 주한 필리핀대사관은 언어 교류와 문화 이해 강화를 위해 한국내 필리핀학 증진사업을 추진했고, 그 결과의 하나로 본 교재로 결실을 맺었다.

 

학습교재는 부산외대 아세안연구원과 필리핀국립대학교(UP Diliman) 필리핀학과 교수들이 언어 교육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하였다.

 

각 권마다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학습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필리핀어를 처음 배우는 학습자부터 중급 수준의 학습자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다양한 학습 자료와 연습 문제를 포함하여 학습자들이 필리핀어를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교재는 필리핀어를 배우고자 하는 모든 한국인 학습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부산외대 아세안연구원 홈페이지에서 PDF화일로 다운받을 수 있다.

 

 

부산외국어대학교는 2022년 9월 20일 주한필리핀대사관과 필리핀학(Philippine Studies Program) 증진을 위한 발전기금 협정문을 체결했다. 이번 발전기금 협정체결로 부산외대는 주한필리핀대사관으로부터 총 400만 페소(약 9656만 원)를 받게 되었다.

 

본 예산은 부산외대 아세안연구원과 아세안학부의 주도하에 필리핀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교재 개발, 특강, 학술연구, 장학금, 학생교환프로그램 등에 지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