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항공사 임직원 추천 올여름 휴가지 51% 동남아...방콕-다낭 1~2위

제주항공 임직원, 동남아-일본순...방콕-다낭에 이어 나트랑, 후쿠오카도 추천

 

항공사 임직원들이 뽑은 올여름 추천 관광지는 어딜까?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올 여름 추천 해외 여행지를 공개했다. 임직원 561명 대상 6월 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올 여름 해외 여행지’라는 주제로 설문조사(중복응답 허용) 결과를 내놓은 것.

 

결과는 응답자 중 약 51%인 287명이 동남아 지역을, 33%인 189명이 일본 여행을 추천했다. 동남아의 경우 베트남(다낭, 나트랑), 태국(방콕, 치앙마이)였고 일본은 후쿠오카-오사카가 많은 추천을 받았다.

 

방콕은 137명(21%)의 선택을 받아 동남아 도시 중 최다 추천 여행지였다. 방콕은 저렴한 물가와 다양한 길거리 음식 탐방, 젊음의 장소 카오산로드, 현지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쿠킹클래스 등을 가보고 싶은 이유였다.

 

 

다낭은 119명(18%)으로 2위였다.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문화유산 호이안, 6km의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야만 만나볼 수 있는 바나힐 투어, 세계 6대 비치로 꼽히는 미케비치가 어필했다. ‘동양의 베네치아’ 나트랑(낫짱)이 118명(17.8%)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태국 치앙마이는 고대 도시 치앙마이라는 이미지와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의 성지로서 젊은이와 예술가들이 찾아오는 현대도시의 공존이 매력이었다. 전통적인 인기 휴가지 괌, 사이판과 해양 레포츠로 유명한 보홀 등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었다.

 

 

주목될 것은 일본을 선택한 이들이 가장 많이 추천한 도시다. 바로 95명(21%)의 추천을 받은 후쿠오카였다. 오사카가 88명(19%)으로 2위, 삿포로가 77명(17%)의 추천을 받았다.

 

여행지를 추천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요소로 ‘현지 물가와 환율 등과 같은 여행비용’(209명,38%)을 꼽았다.

 

일본지역 여행지 추천한 이유 중 하나도 엔저현상도 반영되었다. 최근 원-엔 환율이 100엔당 900원대 초반까지 떨어지는 역대급 엔저 현상은 보다 저렴한 가격에 일본을 여행하고자하는 여행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