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세안문화원 “태국 치앙마이 입주 작가 5명 뽑아요”

‘KONNECT ASEAN 태국 치앙마이 판화 레지던시 프로그램’ 공모

 

“한국-태국 왕복 항공권, 숙박 시설 및 작업 공간, 그리고 작업 활동비 제공됩니다.”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아세안문화원은 아세안재단(ASEAN Foundation,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소재)과 협력하여 시행하는 ‘KONNECT ASEAN 태국 치앙마이 판화 레지던시 프로그램’에 참여할 국내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 외교부와 아세안사무국(ASEAN Secretariat)이 공동 운영하는 ‘한-아세안협력기금’으로 지원하는 한-아세안 문화예술 교류사업 ‘KONNECT ASESAN’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한국과 아세안 작가들이 활발한 교류를 통해 현대 판화의 실험에 나설 ‘KONNECT ASEAN 태국 치앙마이 판화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이번 공모로 선발될 아세안 국가 출신 작가 10인과 대한민국 국적 작가 5인이 태국 치앙마이에서 2023년 7월 약 1개월 간 진행한다.

 

선정된 작가들은 다양한 판화 제작 방법을 공유하는 워크숍에 참여한 후 각자의 작품을 창작(판화)하고, 그 작품들은 태국의 방콕과 치앙마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그리고 부산에서 동시에 전시될 예정이다.

 

참여 작가로 선정되면 한국-태국 왕복 항공권, 숙박 시설 및 작업 공간, 그리고 작업 활동비가 제공된다. 태국 치앙마이의 판화 스튜디오 7곳과 협력하여 작가 워크숍 및 기타 연계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일 기준 40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적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 마감일은 2월 28일(화)이다.

 

희망자는 온라인 접수 웹사이트(bit.ly/KONNECTASEAN_PRK)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