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국 어린이들 “어린이날 블랙핑크-BTS 보고 싶어요”

문화부 설문조사…희망 선물 '현금'·시급한 해결과제 '마약

 

 

“어린이날에는 블랙핑크 리사를 만나고 싶어요.”

 

현지 매체 방콕포스트의 14일에 따르면 “태국 문화부가 어린이날을 맞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어린이들은 태국인 블랙핑크 멤버 리사, 방탄소년단(BTS) 등을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태국에서는 1월 둘째 주 토요일이 어린이날이다. 문화부가 여론조사기관 수안두싯폴에 의뢰해 이뤄진 설문조사에는 2만1627명이 참여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어린이들은 가수를 가장 만나고 싶다고 답했다. 가수 부문 명단 5팀(명) 중 블랙핑크 멤버 리사를 포함해 블랙핑크, 그리고 방탄소년단 등 K-POP 3팀이었다. 나머지 2팀은 쓰리맨다운(Three Man Down), 라차녹 수완나껫(Ratchanok Suwannaket)) 등 태국 가수였다.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은 현금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하는 과제로는 마약 문제가 첫 번째였다.

 

특별한 날 부모님께 가장 전하고 싶은 말에 대해서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이 가장 많았다.

 

 

스레타 티비신 총리는 지난 금요일 소셜미디어에 태국 어린이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하는 영상을 올렸다.

 

한편 현지 미디어 네이션의 12월 31일자에 따르면, 수안두싯 대학교가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는 28.1%의 응답자가 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리사를 선택했다.

 

지난해 최고 사건과 인물은 전진당 5.14 총선 승리와 피타 전 전진당 대표가 선정되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