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국 출신 ‘블랙핑크’ 리사 ‘SNS 퀸’...해시태그 1000억뷰

19일 글로벌 쇼트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계정없어도 1001억뷰

 

태국 출신 ‘블랙핑크’(지수-제니-로제-리사) 리사는 역시 ‘SNS 퀸’이다.

 

톱스타뉴스에 따르면 지난 19일 리사의 개인 해시태그 ‘#lisa’는 글로벌 쇼트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1001억뷰를 넘어섰다.

 

주목을 할 것은 리사는 틱톡에서 개인 계정이 없다는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lisa’이라는 해시태그 하나만으로 전세계 여성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한 1000억을 넘어서는 막강한 파워를 보였다.

 

‘lisa’ 관련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LALISA’는 197억뷰, ‘lisablackpink’은 120억뷰, ‘lisamanoban’은 31억뷰. 톱4 해시 태그의 총 조회수는 약 1349억뷰에 달한다.

 

이밖에도 리사의 코첼라 관련 해시태그 ‘LISACHELLA’는 7280만뷰를 넘어서기도 했다.

 

리사는 태국 출신으로 동남아에서 누구나 닮고 싶은 아이돌의 하나다. 동남아 출신 걸그룹 멤버로는 최근 핫한 그룹 뉴진스에 멤버 중 베트남 출신 ‘팜응옥한(Pham Ngoc han, 본명)’(아래 하니)이 있다. 한국 대형 기획사에서 데뷔한 최초의 베트남 출신 멤버다.

 

한편 빅뱅 멤버로 솔로로 활동 중인 가수 태양이 블랙핑크 리사와 협업한 곡을 발표한다.

 

18일 오후 1시 ‘더블랙레이블’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태양의 ‘Down to Earth’(다운 투 어스) EP 앨범 ‘슝!(feat. LISA of BLACKPINK)’ 퍼포먼스 비디오 포스터 이미지를 최초 공개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