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슈] 베트남 ‘코로나19’ 재양성 술렁...최종 ‘음성판정’ 반전

하노이 지역감염 우려 씻어내...베트남 지역사회 감염 3달째 ‘제로’

 

코로나19에서 회복한 한 남성이 회복한 지 두 달만에 양성 판정이 나왔다는 소식으로 베트남 사회가 술렁거렸으나 최종 음성으로 판정되었다.

 

16일 현지 미디어들이 전해진 이 남성의 재양성 판정은 베트남이 다시 코로나 재확산으로 이어질까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3개월간 지역감염 ‘제로’였던 베트남이라 초긴장에 돌입했다.  

 

현지 미디어 아세안데일리뉴스에 따르면 17일 오전 중앙 위생 및 역학 연구소는 이 남성에 대해 음성 판정을 내렸다. ​하루만에 호러드라마처럼 극적인 반전이 이뤄진 것.

 

21세의 이 남성은 러시아 유학생으로 지난 8월 10일 러시아에서 출발해 베트남에 입국한 후 하이즈엉성(Hải Dương), 찌링현(Chí Linh)에 위치하는 125연대에서 격리하는 중에 8월 25일에 코로나19에 대한 양성 판정을 받은 뒤, 8월 25일부터 9월 17일까지 중앙열대병원 2호점(하노이시, 동아잉현,낌중읍)에서 치료를 받았다. ​

 

치료 기간 중에 확진자는 7번의 테스트를 거쳤다. 그중 지난 8월 26일에 나온 양성 결과 외에 나머지 6번은 모두 음성 결과가 나왔다.

 

이후 지난 11월 7일에 이 남성은 열이 나면서 하노이교통병원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았으나 일반 바이러스 발열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집에서 치료했다.

 

일주일이 지난 지난 14일에 이 남성은 39도의 열이 났고 몸살이 나서 교통병원에서 다시 검사했다. 교통병원은 혈액 샘플을 채취해 중앙아동병원으로 보냈고 지난 15일에 양성 반응이 나왔다. ​

 

 

하노이 질병통제센터는 이 남성이 코로나 치료 후 2개월 만에 재확진이 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남성은 중앙열대병원 2호 분원으로 이송되었고 여기서의 테스트 결과는 음성이었다. 현재 이 남성은 중앙열대병원 2호 분원에서 치료받고 있고 3차 테스트를 위해 샘플을 중앙 위생 및 역학 연구소에 보냈고, 17일 오전 중앙 위생 및 역학 연구소는 최종적으로 음성 판정을 내렸다.

 

호러무비의 이 같은 반전드라마는 중앙아동병원에서의 첫 번 테스트는 양성, 중앙열대병원 2호 분원에서의 2차 테스트는 음성, 중앙 위생 및 역학 연구소에서의 3차 테스트도 음성 판정을 받으면서 베트남 전역이 한때 긴장의 도가니로 몰아넣을 뻔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