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트남-인도네시아 유학생 16명 “부산외대 탄뎀캠프 즐거웠어요”

부산외대서 2주간 한국어 배우기 등 ‘특수외국어 기숙형 탄뎀 캠프’ 수료식

 

“한국 학생은 베트남-인도네시아어 배우고, 유학생은 한글 배우고...”

 

부산외국어대학교 특수외국어사업단(배양수 단장)은 7월 2일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 유학생과 한국 대학생이 참여하는 특수외국어 기숙형 탄뎀 캠프 수료식을 가졌다.

 

특수외국어 기숙형 탄뎀 캠프는 오전에는 한국 학생이 베트남어와 인도네시아어를 배우고, 오후에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유학생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며 총 45시간(3학점)을 수업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 22일부터 7월 3일까지 약 2주간 베트남 유학생 13명과 인도네시아 유학생 3명이 참여했다. 같은 수의 한국 대학생이 참여했다. 기숙사에서 유학생과 한국 학생이 같이 방을 쓰면서 생활하였다. 캠프에 참가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기숙사비, 식비가 무료로 지원되었다.

 

이번 캠프에는 부산외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전남대학교 학생 1명이 참여하여 특수외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개방한 것이 특징이다.

 

캠프에 참가한 베트남 유학생은 “이 수업을 통해 많을 것을 배울 수 있었다. 한국 친구들과 함께 두 나라의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다음 번에도 또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배양수 부산외국어대학교 특수외국어사업단장은 “올해로 3년차를 맞은 기숙형 탄뎀 캠프는 해가 거듭날수록 참가 학생들의 열의가 넘쳐나고 있다”면서, “8월 중에는 우리 학교 재학생과 타대 학생 총 120명이 참가하여 특수외국어단기 집중 언어 코스인 특전사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타대 학생들도 특수외국어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향후 참여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산외국어대학교는 2018년 2월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한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에 선정되어 4년간 약 40억 원을 지원받아 태국어,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어, 베트남어, 미얀마어, 크메르어, 아랍어, 힌디어, 터키어 등 8개 언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특수외국어 저변 확대와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