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트남 주택사업 성공...대원칸타빌, 당진 석문산업단지 아파트 짓는다

B-2블록 공동주택용지 낙찰...서해안-대전~당진간 고속도로 인접 교통 용이

 

 

아파트 브랜드 칸타빌로 알려진 대원(대표 전응식)이 충남 당진시 석문면에 위치한 석문국가산업단지(이하 석문산단) B-2블록 공동주택용지를 25일 낙찰받았다고 밝혔다.

 

이곳의 면적은 55,451m² 규모로 전용면적 60~85㎡타입의 분양 아파트 약 926세대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석문산단은 △생산 △주거 △연구 △업무 △상업 △관광휴양 기능이 결합된 복합형 산업단지로, 쾌적하고 정주 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서해안고속도로 및 대전~당진 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석문산단 외에 합덕일반산업단지 및 평택, 화성 등 수도권 남부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한편, 대원은 올해 아파트 브랜드 칸타빌의 디자인 특화를 진행한 바 있다. 마음스튜디오, 바이석비석, 디자인 알레와 협업하여 건축 외관, 커뮤니티, 세대 스타일링 및 조경을 새 단장했다. 이번 디자인 특화 작업은 경기도 오산시 세교2지구로 예정된 칸타빌부터 적용되며, 오는 8월 말 분양을 시작한다. 

 

더불어 ‘칸타빌’ BI도 리뉴얼 됐다. 기존 칸타빌 BI는 편안하고 여유로운 삶을 부드러운 이미지의 꽃을 형상화하여 칸타빌과 함께하는 Well-being Life를 표현했다면, 새로운 BI는 이번 ‘Life Balance’라는 슬로건에 맞춰 ‘삶의 균형’의 이미지를 담고자 했다. △삶의 의식주 △소리의 3도 화음 △빛과 색의 3원색 등을 모티프로 삼은 ‘본질적인 가치’에 1:2:3 비율 구조의 ‘리듬감’을 더해 3개의 선(Balance Line)으로 구성된 심볼을 탄생시켰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대원은 대원모방(창업주 전영우 회장)으로 시작해 우리나라 섬유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후 ‘칸타빌’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전국 3만 5000세대를 공급하는 등 1군 종합건설기업으로 자리했다. 더불어 2000년대 초 불모지인 베트남에 진출, 다양한 주택 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