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블랙핑크x셀레나 고메즈 '아이스크림' 41시간 만에 뮤비 1억 뷰!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4620만명 돌파, 신곡 아이스크림 뮤비 조회수 1억 뷰 달성

 

YG의 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아이스크림'(Ice Cream) 뮤직비디오가 공개 40시간 56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며 '유튜브 퀸'의 자리를 자리매김했다.

 

블랙핑크는 한국인 멤버 지수, 제니, 로제와 유일한 태국인 멤버 리사로 구성된 YG의 4인조 걸그룹이다.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지난 28일 오후 1시에 공개 된 이후 40시간 56분 만인 30일 오전 5시 56분쯤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이러한 기록은 블랙핑크 콘텐츠 통산 21번째 억대 조회수 영상이다. 블랙핑크가 지난 6월 발표한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32시간 만에 1억 회 돌파한 것 다음으로 빠른 속도다.

 

 

'아이스크림'은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장르 곡이다.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가 처음 시도한 컨셉트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그동안 블랙핑크는 힙합 베이스의 음악으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나, 아이스크림은 상큼하고 귀여운 컨셉트로 새로운 컨셉의 장을 열었다.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 공개 당일 1시간당 10만 명씩 늘면서 4600만 명(30일 오후 8시 현재 4620만명)을 넘어섰다. 팝스타 저스틴 비버, DJ 마시멜로에 이은 전 세계 아티스트 3위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그간 블랙핑크의 가장 큰 매력은 힙합 베이스 음악을 바탕으로 한 강렬한 퍼포먼스와 걸크러시(여성이 다른 여성을 선망하거나 동경하는 마음 또는 그런 현상)로 꼽혀 왔다"며 "'아이스크림'은 여기에서 벗어난 블랙핑크의 새로운 도전이자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미국 빌보드, CNN, 뉴욕타임스, 포브스, 롤링스톤즈, 피치포크, 버라이어티 등 외신들은 블랙핑크의 신곡 '아이스크림'에 대해 다양한 호평을 쏟아냈다.

 

블랙핑크의 음악적 변화는 물론 패션 스타일, '아이스크림' 17초 티저 영상에 등장한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의 협업, 오는 10월 발매될 정규앨범까지 블랙핑크의 모든 행보가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